스튜디오 드래곤 드라마 제작 환경

안녕하세요? 연이어 대작 들을 내놓고 있는 스튜디오 드래곤!! 

오늘은 해당 회사가 직면한 현실 / 사업현황에 대해서 보다 디테일 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기업개요

스튜디오드래곤 주식회사의 사업 현황은 

2016년 5월 1일 자로 씨제이이앤엠 주식회사의 드 라마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면 스 시작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의 주식은 2017년 11월 24일 자로 한국거래 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정관에 의한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500,000,000주(1주의 금액: 500원)이며, 100% 보통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자본금은 15,002백만 원(발행주식수: 30,004,345주)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작품 
스튜디오드래곤 작품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제품 및 원재료

스튜디오 드래건의

스튜디오 드래곤 매출현황

 

  1. (주1)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의 재무수치이며, 당사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형태별로 구분하였습니다.
  2. (주2)  드라마를 제작하고 방송사에 편성하여 발생하는 매출입니다.
  3. (주3)  드라마의 국내외 유통 관련 판매 매출입니다.
  4. 드라마 제작 및 편성 시기에 해당 드라마에 소품을 협찬하여 발생하는 간접광고 매출, 관련 DVD, OST, MD상품, 매니지먼트 수익 등의 매출을 합산하였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건

 

생산실적/능력 및 가동률 중 설비에 관한 사항(연결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비관련 사항 

 

스튜디오 드래곤 매출 관련 사항 / 드라마 사업

매출 내역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판매 경로 및 판매방법

CJ에서 분사해 나온 회사다 보니, 아무래도 Cj 계열사와 관계된 영업 방식이 가장 우선시 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드라마를 기획 및 제작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고, 일반 제조기업 과는 달리 별도의 재판매를 위한 영업부나 직매점, 지점 및 영업소, 사업소 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또한 당사는 (주) 씨제이 이엔엠의 판매 대행을 통하여 우수한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당사는 드라마 제작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완성도 높은 드라마 제 작을 통한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판매경로

 

스튜디오 드래곤 판매전략 

1) 국내 판매 전략

(주) 씨제이 이엔엠의 tvN, OCN 등 채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상파, 종합편성 채널 등 전통 미디어 및 디지털 등 다양한 플랫폼에 맞춤형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 글로벌 판매 전략

글로벌 전역에 현지 최고의 Traditional / New media 사업자들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면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로컬 제작사 및 방송사들과 파 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작가 연계 사업 

김은숙 작가님 등 , 저희가 잘 아는 익숙한 작가분들과 도전 속으로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구분 계약상대방 계약체결시기 (계약기간) 계약의 목적 및 주요내용
작가계약 김은숙 2015.11 기획개발
작가계약 김영현 2016.07 기획개발
작가계약 박상연 2016.07 기획개발
작가계약 박지은 2015.08 기획개발
작가계약 노희경 2018.11 기획개발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매출처 

스튜디오 드래곤은 (주) 씨제이 이엔엠이 보유하고 있는 tvN 및 OCN에 드라마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상파, OTT 등으로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작품 

(주1) 제3기(전전기) 중 (주) 씨제이오쇼핑이 씨제이이앤엠(주)을 흡수합병하면서 지배기업이 (주) 씨제이 이엔엠으로 변경되었으며 기존 씨제이이앤엠(주)과의 거래금액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회사개요

 

회사에 개요는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 주세요. 

 

스튜디오드래곤 알아보기! _ 시가총액 3조 1,745억원

tvN 15주년 기획 드라마 이자  '지리산' 은 김은희 작가의 최 시작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가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이는 미스터리 드라마이며, 10월 23일 첫 방송 예정입니

bigdataseoul.maxdesignbiome.com

 

 

주요작품
스튜디오 드래곤 종속회사 현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