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드래곤 드라마 제작 환경
- 카테고리 없음
- 2021. 10. 3.
안녕하세요? 연이어 대작 들을 내놓고 있는 스튜디오 드래곤!!
오늘은 해당 회사가 직면한 현실 / 사업현황에 대해서 보다 디테일 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기업개요
스튜디오드래곤 주식회사의 사업 현황은
2016년 5월 1일 자로 씨제이이앤엠 주식회사의 드 라마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면 스 시작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의 주식은 2017년 11월 24일 자로 한국거래 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정관에 의한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500,000,000주(1주의 금액: 500원)이며, 100% 보통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자본금은 15,002백만 원(발행주식수: 30,004,345주)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제품 및 원재료
스튜디오 드래건의
- (주1)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의 재무수치이며, 당사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형태별로 구분하였습니다.
- (주2) 드라마를 제작하고 방송사에 편성하여 발생하는 매출입니다.
- (주3) 드라마의 국내외 유통 관련 판매 매출입니다.
- 드라마 제작 및 편성 시기에 해당 드라마에 소품을 협찬하여 발생하는 간접광고 매출, 관련 DVD, OST, MD상품, 매니지먼트 수익 등의 매출을 합산하였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건
생산실적/능력 및 가동률 중 설비에 관한 사항(연결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매출 관련 사항 / 드라마 사업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판매 경로 및 판매방법
CJ에서 분사해 나온 회사다 보니, 아무래도 Cj 계열사와 관계된 영업 방식이 가장 우선시 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드라마를 기획 및 제작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고, 일반 제조기업 과는 달리 별도의 재판매를 위한 영업부나 직매점, 지점 및 영업소, 사업소 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또한 당사는 (주) 씨제이 이엔엠의 판매 대행을 통하여 우수한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당사는 드라마 제작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완성도 높은 드라마 제 작을 통한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판매전략
1) 국내 판매 전략
(주) 씨제이 이엔엠의 tvN, OCN 등 채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상파, 종합편성 채널 등 전통 미디어 및 디지털 등 다양한 플랫폼에 맞춤형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 글로벌 판매 전략
글로벌 전역에 현지 최고의 Traditional / New media 사업자들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면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로컬 제작사 및 방송사들과 파 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작가 연계 사업
김은숙 작가님 등 , 저희가 잘 아는 익숙한 작가분들과 도전 속으로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구분 | 계약상대방 | 계약체결시기 (계약기간) | 계약의 목적 및 주요내용 |
작가계약 | 김은숙 | 2015.11 | 기획개발 |
작가계약 | 김영현 | 2016.07 | 기획개발 |
작가계약 | 박상연 | 2016.07 | 기획개발 |
작가계약 | 박지은 | 2015.08 | 기획개발 |
작가계약 | 노희경 | 2018.11 | 기획개발 |
스튜디오 드래곤 주요 매출처
스튜디오 드래곤은 (주) 씨제이 이엔엠이 보유하고 있는 tvN 및 OCN에 드라마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상파, OTT 등으로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1) 제3기(전전기) 중 (주) 씨제이오쇼핑이 씨제이이앤엠(주)을 흡수합병하면서 지배기업이 (주) 씨제이 이엔엠으로 변경되었으며 기존 씨제이이앤엠(주)과의 거래금액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회사개요
회사에 개요는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 주세요.